728x90

지난 12월말에 카카오뷰 채널을 처음 만들고 이제 한달이 조금 지났는데요
이번에 카카오뷰 수익조건이 되어서 처음으로 수익신청을 했습니다.
카카오뷰 수익신청 조건은 채널친구100명이상과 10개이상의 보드 발행입니다.

저는 현재 3개의 채널을 운영중인데요
카카오계정 1개당 10개의 채널을 운영할수 있습니다.
1개의 채널에는 하루에 20개의 글을 올릴수가 있구요.
채널을 계정 몇개에 몇십개씩 운영하시는분들도 있다는데...대단하신듯..
전 3개도 겨우겨우 운영중이네요.
직장생활하면서 매일 블로그 포스팅도 해야하고 카카오뷰 채널3개 운영하고
이게 보통일이 아닙니다.ㅠㅠ
제 채널은 우선 제 블로그인 쿠루짱의 만물상회와 연동되고 있는
첫번째 채널 쿠루짱의 만물상회가 있구요
두번째는 제가 음악을 좋아해서 제가 좋아하는 음악과 노래를 올리는 음악채널인
그시절그음악 채널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각종 신변잡기 뉴스를 올리는
이판사판공사판 채널 이렇게 총 3개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운영한지가 이제 한달이 조금 지나서 3개의 채널을 한달동안 카카오뷰에 얼마나 노출이 되었고
방문한사람은 얼마나 되나..통계를 한번 캡쳐해봤습니다.

역시 신변잡기 뉴스채널인 이판사판공사판 채널이 노출도 제일 많고 방문자도 제일 많긴 합니다.
최고기록은 하루에 9만명정도인데요.
이게 계속 이어지는게 아니고 어떤날은 겨우 몇십명일때도 있구요
운좋게 기사 한두개 어디서 노출되서 터지는 날은 몇만명 들어오기도 하고 그렇더라구요.
하루에 20개의 보드를 올리면 그중 한두개가 터져주는 날이 있어요.
그런날은 참 기분이 좋죠..ㅋㅋㅋㅋㅋ

다른 2개 채널은 사실 윗채널에 비하면 그렇게 노출이나 방문자가 많지는 않습니다,.
하루 몇십명 수준일때도 많고 운좋은날은 만명 넘어가기도 하지만 그런날은 드문...ㅠㅠ
아직 수익을 받아본적이 없어서 이번에 첫 수익을 받으면 무조건 방문자가 많고 노출이 많은게 좋은지
수는 적어도 충성친구들이 많은게 좋은지..잘 알수 있겠죠.
수익은 마이뷰탭에서 생긴다고도 하는데...그렇다면 전 진짜 얼마 안되서...
수익이 얼마 안될수도 있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실 카카오뷰 보드 발행이야 크게 어려운일이 아니라서 다들 쉽게 하실텐데
채널친구 만드는게 사실 힘들죠.
무작정 누군가가 내 채널에 들어와서 내 채널이 맘에 들어서 채널을 추가 해주면 참 좋겠지만..
그게 현실적으로 참 어려운 일이거든요.
그래서 요즘 다들 카카오뷰 친구 품앗이 많이들 하시죠?
수익신청 조건이 일단 채널친구 100명이라 저도 100명이 될때까지는
이삼일정도 품앗이 엄청 열심히 했어요.
100명이 된후에도 하루에 한채널에 몇명정도는 꾸준히 지금도 매일 열심히 품앗이 하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친구가 많은게 마이뷰탭에 노출빈도도 높고 좋을꺼 같아서요.
이렇게 품앗이 한 친구들은 실제적으로 내 채널을 보는 사람이 별로 없어서 크게 효과 없다는 분들도 계시던데
그래도 없는것보단 많은게 좋지 않을까...하는 개인적인 생각에요..ㅋ
현재는 한채널은 친구가 300명이 넘었고 나머지 두 채널도 200명은 훌쩍 넘었답니다.
품앗이 해서 늘린 친구도 있지만 진짜 제 채널에 관심이 있어서 추가 해주신분들도 꽤 있어요^^
몇일 품앗이 안했는데 친구가 그래도 조금은 늘어나 있는 날도 있더라구요.

반응형


수익조건이 이루어지면 매달 1일에 수익을 신청하라고 메일이 오니까 그때 신청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21일에 수익정산이 되고 입금은 다음달 15일에 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1월에 내가 수익조건을 다 갖추었으면 2월1일에 신청메일이 오고 수익신청을 하면
2월21일에 수익정산이 되서 얼마 받는다..라는걸 알수가 있구요 그 금액이 3월 15일에 입금이 되는 그런 구조입니다.
결과적으로 1월수익은 3월 15일에 받게 되는거죠.
저도 첫 수익은 3월 15일에 받게 될것입니다.얼마나 받게될지 궁금하네요.
치킨값이라도 나오면 좋겠네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
12월26일쯤인가 채널을 만든거 같은데 12월 마지막 몇일꺼도 수익이 만약 있다면 한꺼번에 같이 나오겠죠.
몇백원이라도...ㅡㅡ
블로그도 카카오뷰도 결국은 누가 더 오래 버티고 성실하게 하는냐가 관건인거 같아요.
지금은 다들 혹해서 카카오뷰 엄청나게들 시작하시는데 많은분이 할수록 수익은 줄어들겠죠,
결국 나눠먹기니까요..그러다보면 쉽게 그만 두는 분들이 계실꺼고 결국 마지막까지 열심히 하면서 버티는자가
승리 할것입니다.
우리 다같이 열심히 해보아요~~
회사 때려치고 집에서 돈버는 그날까지!!!!!!!!!!!!
아래 제 채널 추가해주시고 댓글 남겨주시면 바로 맞추 가겠습니다.
다같이 화이팅합시당~

http://pf.kakao.com/_DwWbb

쿠루짱의만물상회

맛집,멋집,카페,여행,요리 일상속 내가 직접 내돈으로 경험하고 먹어보고 사용한 여러가지것들

pf.kakao.com


http://pf.kakao.com/_EdSbb

그시절그음악

그시절 우리가 좋아하는 음악,노래 모아봤습니다.

pf.kakao.com


http://pf.kakao.com/_mFdbb

이판사판 공사판

재미있는 이야기 세상사는 이야기 보러 오세요.

pf.kakao.com


카카오톡 계정 명의 변경하기-진짜 귀찮고 어렵네요.

엊그저께 딸이 이제 만 14세가 되어서 처음으로 카카오뱅크 미니 카드를 만들어줬다는 포스팅을 썼었는데요 카드가 도착했답니다^^ㅋㅋㅋㅋ 우리아이 카카오뱅크mini 미니카드 만들어주기 작은

cululu.tistory.com


우리아이 카카오뱅크mini 미니카드 만들어주기

작은아이가 엊그저께 생일이 지나고 벌써 15살이 되었어요^^ 만14세가 되니 이제 자기도 체크카드도 사용하고 싶고 교통카드도 만들어 달라고 하고 핸드폰결제도 하고 싶다고 하고..ㅡㅡ 이것저

cululu.tistory.com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