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티비에서 밤도깨비라는 프로를 보는데 전주에 있는 유명한 들깨칼국수집이 나오네요 ㅋ

몇일전부터 신랑이 들깨수제비해먹자고 노래를 불렀는데~~
티비보다 급!!!들깨칼국수를 해먹기로 결정합니다.

미리 육수를 준비해봤어요.
저희집은 무조건 육수는 멸치+다시마
요 두가지가 끝입니다.ㅋ

뭐 다른분들은 멸치똥도 띠고 다시마도 5분만 끓이고 건져내고 하던데...
전 그냥 막 넣고 색깔이 뽀얘질때까지 끓여버립니다...ㅎㅎㅎㅎㅎ
내가 원하는 색이 나왔다면 건져내고 끝!!

집앞 슈퍼에서 사온 칼국수 5인분짜리.
대파한뿌리
계란2개
아는 언니네 텃밭에서 따온 애호박1개
준비해봅니다.

티비에 나온 칼국수집은 생면같은거 사용하길래 비슷한거 사고싶었는데...슈퍼에 없네요..ㅠㅠ

칼국수는 밀가루를 좀 털어내구요
계란은 풀어놓고
애호박은 채썰어놓고 파도 송송 쓸어 준비해봅니다.

끓는 육수에 칼국수 투하!!!!
5인분은 넘 많아서 4인분만 넣었어요^^;;
애호박과 대파도 넣구요 간마늘도 좀 넣어줍니다.

그리고 보글보글 끓여요~~
전 간은 국간장으로 했답니다.
비법 액기스같은건 저흰 없으니까요 ㅋㅋㅋㅋ


면이 다 익었다 싶으면 계란을 넣고 한바퀴 휘이휘이 저어줘요~~

그리고 식탁엔 가루 3총사를 준비합니다.
고추가루.들깨가루.김가루

어디에선가 얻어온 석박지도 잘라서 놓구요


짜잔~~ 드디어 완성!!!


티비에 나온 들깨칼국수랑 비쥬얼은 좀 비슷해보이지 않나요??
ㅋㅋㅋㅋㅋㅋ

뭐 전주들깨칼국수는 안먹어봐서 모르겠고
제가 만든 들깨칼국수도 맛있었답니당~
신랑은 2그릇먹고 국물에 밥까지 말아먹네요!!!

요즘처럼 쌀쌀한날에 들깨칼국수 강추!!!


728x90

+ Recent posts